본문 바로가기

별빛지기

치매 예방 손가락 발가락 운동


치매 예방 손가락을 위해서는 손가락 운동만큼 좋은 것이 없습니다.
꼭 치매 예방을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손가락운동을 꾸준히 하시면 혈액순환 등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운동을 많이 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혈액순환이 안 되다 보면 뇌로 공급되는 산소의 양이 부족하고 몸도 여기저기 저리고 뻐근합니다.
그러다보면 피로도 빨리 쌓입니다. 그런분들에게도 손가락 운동이 제격입니다.
집에 앉아서 TV를 보실 때나 이동중에 간단히 할 수 있는 치매예방 손가락 운동을 소개해 드립니다.

1. 주먹을 쥐었다 폈다 반복해 주세요.

주먹을 쥘 때는 엄지손가락을 밖으로 접으세요. 펼 때는 다섯손가락을 최대한 쫙 펴 주세요. 주먹을 쥘 때마다 30~60초간 한 동작을 유지해주세요.
4번 이상 반복해 주면 치매 예방에 좋을 뿐만 아니라 몸 구석구석의 근육통이 조금씩 사라집니다.

2.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쫙 펴 주세요.

손바닥이 아래를 향하게 자세를 잡은 후 바닥에 평평하게 펴 주세요.
이때 손 마디마디가 자극을 받지 않게 최대한 부드럽게 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30~60초간 동작을 유지했따가 풀었다가를 4번이상 반복하면 근육의 긴장이 풀리게 됩니다.

3. 손톱을 하나하나 스트레칭 해 주세요.

손바닥을 몸 쪽으로 향하게 하고 손가락 첫 마디를 모두 접어주세요.


이와 놀이 할 때 '어흥!' 할 때의 손모양과 비슷합니다. 이 때 접는 손가락 모두에 힘을 조금 주고 30~60초간 동작을

유지하다가 풀었따가를 4번이상 반복해주세요. 치매 예방 손가락 운동으로 온 몸의 스트레칭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4. 소프트볼을 꽉 쥐어보세요.

문고리를 잡아당기기가 힘들거나 자꾸 접시를 깨뜨릴 만큼 손의 힘이 떨어졌다면
소프트볼 하나를 갖고 힘껏 쥐어보세요. 몇 초간 동작을 유지했다가 풀었다가 또 다시하기를 일주일에 2~3번, 하루에 10~15분 정도 반복하면 치매예방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5. 소프트볼을 꽉 꼬집어보세요

이번에는 소프트볼을 힘껏 꼬집어보세요! 소프트볼을 엄지와 검지로 꽉 꼬집어 주는 동작을 30~60초 간 유지해도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손가락을 하나씩 들어올려 주세요

손을 바닥에 대고 손가락을 하나씩 부드럽게 위로 당겨보세요. 이 동작을 8~12회 반복하면 몸의 유연성을 기를 수 있고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7. 엄지 손가락을 운동시켜주세요

엄지 손가락의 힘을 키우면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릴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을 자연스럽게 편 상태에서 고무 밴드로 손바닥과 엄지손가락을 잘 묶은 후 최대한 엄지 손가락을 밖으로 벌려 젖혀 30-60 초

동안 유지하는 동작을 꾸준히하십시오. 이 동작을 1주일에 2~3회, 일 10~15 회 반복하면 좋습니다.

8. 엄지손가락을 접었다 폈다 해 주세요

손바닥을 몸쪽으로 향하게 한 후 엄지 손가락을 최대한 바깥으로 폈다가 새끼 손가락까지 힘을 주고 접는 동작을 30~60초 동안 하루 4회 이상 반복합니다.
꾸준히 스트레칭을 한 것처럼 몸이 개운되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치매 예방 손가락 운동입니다.

9. 손가락으로 동그라미를 만들어 보세요.

양치질을 할 때 칫솔을 자주 떨어 뜨리거나 젓가락질을 하는 것이 조금 피곤하거나 글씨를 조금만 써도 손가락이 뻐근하신 분들은 엄지와 검지 손가락을 둥글게 모아 'O'자를 그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손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10. 마무리 동작입니다.

마지막으로, 엄지 손가락을 구부렸다 폈다 반복하면서 손의 긴장을 풀어주십시오. 간단한 손가락 체조만으로 피로가 축적된 여러분의 몸을 가볍게 스트레칭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치매 예방 손가락 발가락 운동

The post 치매 예방 손가락 발가락 운동 appeared first on 올드게임카트.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